사진
사진 좀 찍는다는 지인이 추천해주었다.요즘 난무하는 무슨 카메라 완전정복류의 책과는 다르다는 말과 함께 너무 오래된 책은 아닌가 싶어 검색해보니일단 꾸준히 새롭게 나오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약간은 어려운 느낌.낯선 용어들과 딱딱한 서술이 교과서를 읽는 것 같은 느낌이다.그렇지만 다양한 것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은 좋다 아직은 내가 진가를 몰라보는 걸수도...책의 질은 마음에 든다 두고두고 보기엔 괜찮을것 같다.
사진 은 수백만 부가 판매되었다. 초판이 출간된 지 30여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 세계에서 널리 읽히고 있다. 사진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이 책은 꼭 필요한 기술을 알려주고 가장 효과적으로 사진이라는 매체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사진 은 사진의 모든 면을 보여 준다. 특히 기술과 시각적 인식을 강조한다. 기술은 사진을 완성해 가는 과정을 어떻게 조절하는지 익히는 데에 도움을 주고, 시각적 인식은 직접 카메라를 들고 촬영을 할 때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사진 은 명확성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마주 보는 페이지가 한 가지 내용을 담고 있고, 각 주제 문장은 굵은 글씨로 잡아 흐름을 찾거나 따라가기 쉬우며, 작업 과정은 따라 하기 편하도록 단계적으로 구성하였다. 이 책의 공을 들인 정리와 분류는 입문자에게는 친절한 안내서가, 숙련자에게는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참고서가 되어 줄 것이다.사진은 계속 변화하고, 사진 은 그 변화를 반영한다. 뷰 카메라가 35mm 카메라로, 흑백이 컬러로, 수동이 자동으로, 필름이 디지털로... 사진을만드는 장비와 과정이 바뀌었고, 그것을 통해 만들어지는 이미지도 변했다. 이 책 또한 거듭된 개정을 통해 새로운 에디션마다 새로운 기술을 업데이트하며, 사진이라는 매체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해 왔다.새로 개정된 제11판을 읽기를 추천한다. 전통적인 사진 기술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적으로 찍고, 저장하고, 가공하고, 전송하고, 출력하는 새로운 사진에 대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포함시켰다. 6장에서 9장까지 추가된 네 개의 장은 디지털 사진에 대해 탐구한다. 이 책은 완전한 디지털 작업, 완전한 화학 작업 혹은 두 가지가 혼합된 어떤 형태에도 부응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머리말
1장 시작하기
카메라 알기
카메라 준비시키기
초점과 노출 맞추기
사진 찍기
무엇을 찍을 것인가
-시작을 위한 기본 가이드
-인물 사진
-풍경 사진
2장 카메라
기본적인 카메라 기능과 조작
셔터
-셔터와 빛
-셔터와 움직임
-움직임을 기록하는 방법
조리개
-조리개와 빛
-조리개와 피사계 심도
셔터와 조리개를 함께 사용하기
카메라 선택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잡는 방법
현장의 사진가: 포토저널리스트, 제임스 낙트웨이
3장 렌즈
핀홀에서 렌즈까지
렌즈의 초점 거리
-표준 렌즈
-긴 초점 거리 렌즈
-짧은 초점 거리 렌즈
-줌 렌즈
특수 목적 렌즈
초점 조절
-수동 초점 조절
-자동 초점 조절
초점과 피사계 심도
-피사계 심도 조절
-존 포커싱
-과초점 거리에 초점 맞추기
원근감
렌즈 구입을 위한 가이드라인
카메라와 렌즈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하여
현장의 사진가: 다큐멘터리 사진가, 메리 엘렌 마크
4장 노출, 센서, 그리고 필름
노출의 기본
-등가 노출
-노출계의 작동 원리
-카메라 내장형 노출계
-자동 노출
어떻게 노출을 측정하는가
-평균적인 톤을 가진 장면의 노출 측정
-노출계의 종류에 따른 사용법
-콘트라스트가 높은 장면의 노출 측정
-특정 톤 노출과 브라케팅
-노출 측정이 어려운 장면
히스토그램
-디지털 사진의 측정
-컬러 사진의 세 가지 히스토그램
노출 관용도와 다이나믹 레인지
-노출이 얼마나 달라져도 되는가
감광 물질
-은 입자와 화소
필름의 선택과 사용
필름과 센서의 감도
-감도와 ISO
-입자와 노이즈
필터 사용
가시광선을 넘어서
-적외선 사진
노출의 활용
현장의 사진가: 광고 사진가, 클린트 클레멘스
5장 빛과 색
가색법과 감색법
컬러 사진: 세 개의 이미지 레이어
컬러 특성
컬러 밸런스
-시간대에 따른 컬러 변화
-색 온도
-컬러 캐스트
-혼합 조명
컬러 모드와 색 영역
컬러 매니지먼트
현장의 사진가: 스포츠의 이면, 월터 이우스 주니어
6장 디지털 암실 입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요
디테일 살리기
-해상도와 비트 심도
파일로서의 사진
-파일 포맷
채널
-컬러 혹은 흑백
이미지 불러오기
-카메라 혹은 스캐너에서 다운로드하기
-스캔하기
워크플로우 세팅하기
작업 프로그램
현장의 사진가: 디지털 스토리텔러, 페드로 마이어
7장 이미지 편집
디지털 후반 작업: 시작하기
-소프트웨어 선택
-작업 영역과 툴
이미지 편집 워크플로우
-단계별 작업 과정
형태 조정
-크롭과 회전
컬러와 밸류 조정
-다양한 접근
-레벨 사용
-커브
전체와 부분 수정
-선택 툴
-레이어 사용
기타 편집 명령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특수 효과를 위한 필터
-샤픈
-리터칭
합성
현장의 사진가: 리터칭 샵, 스케일리스 & 빌레리얼
8장 프린팅
프린터와 프린팅
-프린터의 선택
-드라이버와 RIP
-프로파일과 소프트 프루프
-용지와 잉크
프린팅 옵션
-파노라마 사진
-흑백 사진
작품 디스플레이
-갤러리이자 리소스인 인터넷
윤리적 이슈: 어디까지 갈 수 있는가
9장 디지털 이미지 정리, 저장, 그리고 전시
이미지 저장
-크기 문제
메타데이터: 사진 파일에 대한 정보
정리 소프트웨어
디지털 이미지 보존
필름과 프린트 보존과 보관
프린트 마운팅
-마운팅에 필요한 장비와 재료
-드라이 마운팅
-오버매트
액자와 유리
10장 조명
조명의 방향
확산 정도: 강한 조명에서 부드러운 조명까지
이용 가능한 빛
-야외에서
-실내에서
인공 조명
-조명과 조명 장비
-인공 조명의 성질
주 조명: 지배적 요소
보조광: 섀도를 밝힌다
플래시 조명
-플래시 장비
-기본적인 플래시 테크닉
-수동 플래시 노출
-자동 플래시 노출
-보조광으로 사용할 때의 플래시
-배경 밝기 조절
단순한 조명을 사용한 인물 사진
여러 조명을 사용한 인물 사진
텍스처가 있는 피사체의 조명
반사체의 조명
투명체의 조명
조명의 활용
현장의 사진가: 무용 사진가, 로이스 그린필드
11장 이미지 확장
작품의 크기
-대형 작품과 소형 작품
여러 장의 이미지
-많을수록 좋다
사진이 된 허구의 세계
오브제로서의 사진
프로젝터 사용
책 만들기
대체 인화 기법
-시아노타입
-플래티넘과 팔라듐
-검 프린트
-콜로디온과 틴타입
-포토그램: 카메라가 필요하지 않은 사진
핀홀 사진
클로즈업 촬영
-클로즈업 사진의 노출
복사 기법
12장 사진을 보는 시각
기본적인 선택
-내용
-프레이밍
-배경
기본 디자인
-점/선
-형태/패턴
-강조/균형
더 많은 선택
-선명도의 대비
-명암의 대비
-프레임에서 피사체의 위치
-원근감과 시점
사진을 바라보고 대화하기
작품을 편집자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 주기
13장 사진의 역사
사진의 발명
다게레오타입: 반짝이는 은판 위의 그림
칼로타입: 종이 위의 사진
콜로디온 습판: 선명성과 복제성
젤라틴 유제/롤 필름 지지체: 만인을 위한 사진
컬러 사진
초기 인물 사진
초기 여행 사진
초기 전쟁 사진
초기 사진의 시간과 움직임
기록으로서의 사진
사진과 사회 변화
포토저널리즘
19세기 예술로서의 사진
회화적 사진과 사진 분리파 운동
예술로서의 스트레이트 포토
새로운 시각
1950~1960년대 예술로서의 사진
1970~1980년대 예술로서의 사진
돌아온 컬러 사진
주류가 된 디지털 사진
현대사진 갤러리
부록
트러블 슈팅
용어 풀이
참고 문헌
저작권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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