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그 사람의 서재

fdhv 2024. 2. 26. 00:11


나는 지금 너무 힘들어...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내게 주어진 상황 안에서 열심히 살아보려 노력하지만 번번이 실패하는 나의 모습을 보면서 점차 용기가 없어져 가고있었던 것 같다. 가장 큰 문제는 공동체로 함께하는 삶이 대학생 때와 같이 나의 인생에 안정적으로 자리잡혀있지 못하다는 것이었다. 점차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의지가 희미해져가는 과정에서 이 책을 만났던 것 같다. 어떻게 살아야 할 지에 대한 답을 구하고 있을 때에 이 책을 만났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으로써의 삶을 진지하게 고민하며 살아온 선배 신앙인들의 서재를 탐방하는 책이다. 나도 워낙 책에 관심이 많았던지라 이 분들의 서재를 엿보면서 앞으로 내가 고민해야 할 포인트를 좀 잡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조금 어렵기도 했다. 내가 모르는 이야기들을 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지금으로써는 이 분들의 이야기를 이해할 수 없지만 앞으로 5년이 지나고 10년이 지난 뒤에는 이 분들의 이야기를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 되길 소망해보았다. 그리고 언젠가 내게도 나의 걸음을 뒤 따라오는 그런 후배들이 있었으면 하는 즐거운 상상도 해보게 되었다.
이 책은 누군가로부터 존경받기 쉽지 않은 우리 시대에 교회와 세상에서 두루 존경받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책과 깊은 인연이 있는 목회자, 신학자, 작가, 평신도 등)을 만나 그들의 신앙과 세계관을 형성해 온 책과 독서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독서가 어떻게 그들의 삶과 학문, 목회에 영향을 주었는지를 탐색한다. 그들의 지식의 이력서이자 보고인 서재를 방문하여 책에 얽힌 사연, 책과 관련해 펼쳐지는 생애 이야기를 들으며 그들이 씨름해 온 치열한 고민과 사유의 흔적을 추적해 본다. 여기에 담긴 진솔한 대화들은 책이라는 길잡이를 통해 신앙과 신학, 인격의 성장이라는 주제를 발견해 나가면서 그리스도인들에게 책과 독서의 중요성을 재인식시키고 하나님과 나, 그리고 세계를 바로 보도록 자극한다. 인터뷰 대상자들은 책과의 친밀성, 영향력, 지명도, 신선함, 영역별 안배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기획자 서문
강영안 | 경계 없는 개혁주의 철학자
박영선 | 하나님의 열심에 항복한 사람
김두식 | 성역 없는 비평적 평화주의자
정용섭 | 성경 텍스트에 천착하는 인문주의자
송인규 | 보편성을 추구하는 평화적 개혁주의자
우종학 | 별 헤는 마음으로 신앙과 과학을 탐구하는 별아저씨
권연경 | 말과 삶 사이에 다리를 놓는 성서학자
손봉호 | 선지자를 닮은 철학자
이만열 | 우리 시대의 예언자적 역사가
김기현 | 성서와 독서에 미친 토종 아나뱁티스트
김기석 | 신의 당파성을 증거하는 일상순례자
김민웅 | 문?사?철을 종횡무진 휘젓는 자유인
백종국 | 현실과 이상을 부둥켜안은 정치경제학자
김상봉 | 길거리 위의 철학자
송인수 | 교실 밖 우리들의 선생님
김회권 | 하나님 나라를 상상하는 예언자

 

epinephrine, imperative, treacherous, technologically, anaesthetic

영어공부혼자하기영단어 공부 열심히 하는 중 입니다 epinephrine ( 에피네프린 ) epinephrin(e) ( 에피네프린 )The first group who exercised showed increased norepinephrine in their saliva samples 운동을 했던 첫 번째 그룹은 타액 샘플에 부신수질호르몬의 증가를 보였다Effect of Bevel Direction of 25 G Spinal Needle and Addit

fghsd.tistory.com

 

2017 7개년 기출 PACK 9급 공무원 기출문제집 공통과목 국어·영어·한국사

어차피 기출문제가 모여있는 책은 사야할 것 같았다.나말고도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하셔서 구매하셨던듯하다2017년 책이라서 올해 친 시험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던것 같다.공통과목만 포함되어있어서 선택과목은 따로 사야한다사실 플래너를 포함해서 주고아 근데 그 플래너가 칸이 너무 작아서 아직 쓰지는 않음에듀윌이 많이 들어본 브랜드라서 산거라서아직 풀어보지는 않은지라 크게 따로 할말이 없다.2017년 시험 대비! 9급 공무원 기출문제집 최근 7개년(2016년~

yuigadjhg.tistory.com